본문 바로가기

Windows/Windows10

크롬 PIP모드 활성화 방법

반응형

PIP모드, picture in picture의 약자로 동영상을 팝업으로 띄워서 볼 수 있도록 만든 시스템입니다.

안드로이드나 ios에서 동영상을 실행하고 팝업 띄우기를 다른 앱을 실행해도 항상 떠있는 동영상 화면이 이와같은 PIP모드를 이용한 사례라고 보시면 됩니다.

 

크롬에서 PIP모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유투브나 기타 다른 영상 매체들을 보실 때도 팝업으로  띄워서 볼 수 있는데, 탭을 따로 빼서 하는 것 보다 영상만을 따로 띄우는 것이기 때문에 평소에 영상매체를 자주 보신다면 유용한 기능입니다.

그럼 PIP모드를 활성화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picture-in-picture-extens/hkgfoiooedgoejojocmhlaklaeopbecg?hl=ko

 

우선 위의 링크를 타고 들어가 PIP확장프로그램을 받아 줍니다.

(크롬76버전의 기준으로 Flags에서 PIP모드 설정 항목이 없어서 구글에서 제공하는 PIP모드 확장프로그램을 받아 진행해야 합니다.)

 

설치하면 화장프로그램 있는 곳에 동영상 플레어이 같은 아이콘이 설치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시청할 영상 페이지로 접속 후 해당 아이콘 눌러 주면 재생 영상 팝업으로 떨어져 나온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PIP모드 클릭하여 팝업창으로 전환된 모습

단, 해당 영상 페이지를 닫으면 영상도 닫히지 이점 유의하시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