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OS/IOS_Apps

iOS 앱 스토어 nPlayer와 nPlayer Plus 차이

반응형

며칠 전 아이패드 프로 10.5 개봉기 포스트를 작성하고, 간단한 세팅 후 바로 nPlayer부터 받아서 설치를 했습니다.


꾸준히 iOS를 사용하신 분들은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저처럼 iOS 이제 접하는 사람에게는 다소 생소한 것이 많은데요.


이번에는 앱 스토어에 올라온 nPlayer와 nPlayer Plus 버전에 대한 차이점을 알아보려 합니다


nPlayer는 iOS에서 흔히 대중적으로 사랑받은 동영상 플레이어로 클라우드와 프로토콜을 지원하여 바로 스트리밍해서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외장메모리를 넣을 수 없는 아이폰, 아이패드 계열에서는 스트리밍 서비스는 상당히 필요로 작용하기 때문이죠.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에서도 마찬가지지만 일일이 파일을 넣고 지우고 하기 번거로운 면도 있으니, 안드로이드에서도 nPlayer는 상당히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그런데 앱 스토어에서는 2가지가 존재합니다. nPlayer와 nPlayer Plus는 가격도 4달러 정도 차이가 나는데, 과연 무엇을 구매해야 하는 분들을 위해 차이점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좌측 $5.49의 nPlayer, 우측 $9.89 nPlayer Plus


iOS 9.3 이전의 버전에서는 Dolby 코덱 오디오를 지원하지 않았습니다. 즉 Dolby 코덱을 지원하려면 각각의 앱들은 Dolby사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판매를 해야 했지요.


그것이 nPlayer Plus입니다. Dolby 코덱 로열티가 포함되어 9.89달러라는 가격에 판매가 되었지요.


이후 iOS 9.3버전이 되면서 애플 측에서 Dolby와 직접 계약을 맺어 Dolby 코덱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때 Dolby코덱의 로열티가 포함되지 않은 가격인 nPlayer가 출시됩니다.


현재 iOS 11버전까지 올라왔고, iOS에서 Dolby코덱을 지원하기 때문에 iOS9.3이후의 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nPlayer를 받으시면 됩니다.



▲간단히 nPlayer 팝업창 구동화면을 찍어봤습니다.



반응형